Modern technology gives us many things.

개인사업자 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 자세히

연체자대출가능한곳

신불자대출가능한곳

무직자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정부지원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햇살론 개인사업자 대출에는 대환자금, 사업 운영자금, 창업자금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 사업자 대환자금

개인사업자 대출 대환자금의 경우는 햇살론 신청자격은 만족하는 자영업자라면 가능합니다. 단, 농림어업인의 경우는 성실상환자를 제외합니다.

연이율이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3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고, 소득대비 상환액이 40%를 초과하지 않아야 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이며,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이나, 고금리채무액 중에서 적은 금액을 최대한도로 적용하게됩니다.

거치기간은 없으며 5년이내로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합니다.

구비서류는 자영업자의 본인확인서류로 주민등록등본과, 사업사실확인서류인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확인서 등이 필요하고 채권기관의 대환대출 채무내역서와 신용정보 열람신청거가 필요합니다.

햇살론 사업운영자금 대출

사업운영자금은 영업중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농림어업인의 최소경력요건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 햇살론 신용등급에 따른 대출 한도

최고 2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해서 대출한도가 변경됩니다. 평가등급 1등급은 2천만원, 2등급은 1천5백만원, 3등급은 1천2백만원, 4등급은 1천1백만원으로 차등적용됩니다.

보증기간은 5년으로 1년거리, 5년간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구비서류는 본인확인서류, 사업사실확인서류인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무등록소상공인확인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저렴한금리
신불자대출, 가능한 곳은?

햇살론 창업자금

창업자금은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의 창업자인 경우 해당되며, 정부나 지자체에서 창업교육이나 컨설팅을 이수해야됩니다. 점포를 등록하여 창업중이가나 창업을 완료한 사업자등록일에서 3개월 이내라면 대출대상에 해당됩니다.

창업교육은 12시간이상 이수해야되며, 창업은 사업장확보, 등록을 마친 후 개업한지 1년 이내로 해야됩니다. 단, 무등록업자는 3개월 이내입니다.

대출한도는 임차보증금의 경우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임대차계약서를 제출햐야됩니다.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운영자금을 지원하여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임차보증금이 1천만원을 초과하는경우는 반환청구권을 담보로 취득해야됩니다.

보증기간은 5년이며, 1년거치, 4년간 원금 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