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 technology gives us many things.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 선택하는 방법! 실속있는 소비자가 되자!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실속있는 소비자가 되어보도록 하세요.

가장 좋은 신용카드는 화려하게 광고하고 인기많은 카드가 아니라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입니다. 나의 소비형태에 맞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실속있게 사용하면 연말정산보다 더 큰 혜택을 누릴수가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 선택하는 방법

먼저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나의 소비형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인터넷쇼핑, 주유, 학원, 마트처럼 가장 많이 지출하는 업종을 파악하고 그게 평균적인지 일시적인건지도 파악하도록 합니다.

또한 월 평균 지출규모도 확인합니다. 평균적인 사용량을 파악하여 실적조건에 맞지 않는 카드를 발급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나에게 맞는 신용카드 선택하는 방법! 실속있는 소비자가 되자!

연말정산 시에 신용카드의 소득공제율은 10%입니다. 그에반해 현금영수증이나 체크카드의 소득공제율은 30%로 크게 차이가 납니다.

대체적으로 체크카드보다는 신용카드의 혜택이 더 크고 실적요건 금액도 더 크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소비성향을 파악한 후 노선을 확실히 정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꿀팁!

연회비가 비싼 신용카드는 그만큼 혜택이 연회비보다 큰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비형태가 나와 맞지 않다면 비싼 연회비만 지출하게되기 때문에 부가서비스의 활용가능성을 잘 파악한 후 선택하도록 합니다.

해외겸용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카드의 연회비보다 비싼경우가 많습니다. 소비형태가 국내에서만 이용한다면 꼭 연회비가 비싼 해외겸용카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최근 모바일 신용카드의 연회비도 저렴하며 혜택이 좋은 편입니다. 각종 혜택을 누리기 위해 다양한 카드를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분실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모바일카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바일카드는 여러장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모바일로 통합해서 한장의 카드로 관리가 가능하며 모바일로 편의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실물카드보다는 모바일카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드발급 시 상품안내장을 꼼꼼히 확인하도록 합니다. 카드사들은 혜택위주로 광고를 하기 때문에 상품안내장에 나온 실적조건과 전월실적 제외대상을 꼼꼼히 확인해서 불이익이 없도록 해야됩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4종 (신한, KB국민, 삼성, 씨티) 혜택 비교 자세히!